• EARTH 0
    HOURS UP

  • 0 L
    SAVE

  • 0 KG
    SAVE

Search

현재 위치
  1. 게시판
  2. REVIEW

REVIEW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팝리니지 서버 모음

팝리니지 서버 모음 2022-04-23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7

팝리니지 주소 https://popall.net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위세를 떨쳤던 거상서버 엔씨소프트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특히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리니지’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여기에 최근 선보인 ‘리니지벤허서버 모바일-헤이스트’가 출시 직후부터 매출 쥐어짜기라는 비판을 받으며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엔씨소프트가 커피서버 기록한 연간 매출 중 ‘리니지깃털서버’가 자치하는 비중은 35%, 30%, 38% 등 30% 이상을 유지해왔다. 2011년 1957억원, 2012년 2052억원, 2013년에는 역대 최고 수준인 2억원을 기록했다. 3년간 누적 매출만 6887억원에 달하는, 사실상 엔씨소프트의 심장과도 같은 게임이다.


리니지하나서버 한국 시장으로 범위를 좁히면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엔씨소프트의 스타서버 최근 3년간 매출 중 국내 시장의 비중은 2011년 66%(약 4041억원)을 시작으로 2012년 56%(약 4216억원), 2013년 64%(약 4892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도쿄서버 지난 3년간 국내 매출은 총 1조3000억원 수준으로 팝리니지 3년간 전체 매출의 약 61% 수준이다.


‘리니지’의 경우 매출의 대부분이 국내 시장에서 소울서버 발생한다는 점은 감안하면 엔씨소프트의 국내 사업에서 ‘리니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이상이다. 실제로 엔씨소프트는 ‘블소 리니지 스톤서버’가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둔 2013년에도 ‘리니지오징어서버’의 약진에 힘입어 약 7566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마크서버’ 성적에 따라 엔씨소프트가 춤을 춘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15년간 아성을 구축해온 ‘팝리니지’는 신규 유저의 유입이 아닌 리멤버서버 충성 유저들의 ARPU(가입자당 매출액) 증가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게임내 아이템 거래금액만 연간 1조원이 넘는다는 소문이 나돌 정도로 특화된 커뮤니티를 유지한다. 따라서 ‘리니지바포서버’의 약진이 매출에는 도움이 될지는 몰라도 엔씨소프트의 폭스서버 역량 확대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지난 3월 2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 모바일 레드서버-헤이스트(이하 헤이스트)’가 출시 직후부터 매출 쥐어짜기 논란에 휩싸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리니지’와 데이터를 연동하는 ‘팝리니지 헤이스트’는 최소 월 1만원에 달하는 결제 금액 요구하며 ‘리니지마루서버’에서 입장 가능했던 ‘몽환의 섬’ 지역을 ‘헤이스트 리니지월드서버’에서만 얻을 수 있는 TAM포인트만으로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해 이중 결제라는 비판에 직면한바 있다.


이미 ‘리니지’가 월 2만9700원(30일 프리이용권)이라는정액제를 레알서버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헤이스트’에서 최소 월 1만원 이상의 결제를 강제한 건 서비스 확대라는 엔씨소프프의 리니지카인서버 입장을 고려해도 지나친 결정이라는 목소리가 높다.


업계 관계자는 “15년 동안 명성을 이어온 ‘리니지’는 분명  카오서버 대한민국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게임”이라면서도 “안일한 생각으로 ‘리니지반달서버’에만 너무 의존할 경우 팝리니지 엔씨소프트의 미래를 포기하는 자충수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대표 MMORPG '리니지다크서버'에 전 서버 최초로 88레벨을  막피서버 달성한 유저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88레벨을 최초로 달성한 전설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리니지 영웅서버 최초 86레벨 달성 기록을 가지고 있는 오웬 서버의 '기사'.


88레벨이 탄생한 시각은 11월 7일 오후 6시경으로, 본인이 86레벨을 달성했던 오웬서버 지난 2012년 1월 28일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이다.


리니지의 경우 고레벨로 올라갈수록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량이 다낭서버 2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만큼 현 전 서버 최고 리니지탑서버 레벨 달성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짝수레벨인 88레벨을 달성했다는 것은 전설이라고 일컬어질 만한 것.


전 서버 최초 84, 86레벨 달성에 이어 최초로 88레벨을 달성한 만큼 전 키스서버 최초 90레벨 달성이라는 또 다른 전설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전 리니지턴서버 최고 레벨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기사'의 행보에 벌써부터 유저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리니지어쩔서버는 최근 공성전 방식 변경과 함께 다양한 카오스서버 시스템 변경을 통해 변화된 새로운 모습으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리니지옛날서버의 재미에 대한 의문은 아주 오랫동안 나를 괴롭혀 온 문제(?)였다. 많은 사람들이 리니지히든서버가 현금거래를 쉽게하기 때문이라고 리니지 자유서버 단순하게 치부를 해버리는데, 그 위의 무언가가 존재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자명하다. 어떤 경제에서건 마찬가지로 공급이 유지되려면, 소비가 있어야 한다. 백호서버 리니지를 사람들이 하는 이유가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라는 설명은 돈을 버는 사람들을 먹여살리는 소비 계층의 존재를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잘못된 대답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다고 리니지디스서버의 "재미"를 내가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플레이할 정성은 없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궁금증으로만 남아왔었다. 몇몇 파편적인 힌트는 있었다. "손맛"이라는 "현금거래"만큼이나 기묘한 설명. 마찬가지로 리니지철괴서버의 "손맛"을 대개는 "타격감"이라고 해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그 것 역시 클래식서버 답은 아님은 자명했다.


그런데, 리니지스토리서버 오늘, 아마 정답에 가까우리라 생각되는 멋진 해석을 보았다. 리니지 엘도서버 링크를 걸 수 없는 내용이기에 어쩔 수 없이 내용을 그대로 퍼왔다. 리니지 크로우서버 아래는 그 인용, 게임메카 사이트에서 mongky라는 아이디를 가진 분의 글이다.



"리니지 봄날서버 유저들은 오직 현거래를 위해 게임을 하는거다 라고 아덴서버 폄하 하시는분들이 계신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리니지를 하는 분들중 전투의 재미때문에 하시는분들 많습니다. 요즘 리니지 그리피스서버 게임에서 pvp가 지원안하는 게임이 없지만 리니지의 그긴박감 넘치는 pvp만큼 쉽고 재미나고 긴장감을 주는 게임은 별로 없더군요.

 

리니지 포빵서버 와우나 다옥의 전투가 재미있긴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맥스서버 케릭에 따라 스킬을 생각하고 대응을 생각해야하며 리니지 빅토리서버 손도 끈임없이 움직여야합니다. 하지만 팝리니지는 쉽습니다. 오직 ctrl키 누르고 마우스로 상대 누르면서 물약먹다가 물약없으면 귀환하면 되죠. 그러나 거기에는 상당한 변수가 쉼겨져 있습니다. 리니지 유리서버 죽으면 자신의 아이템을 떨굴지 모른다라는.. 그러니 리니지 LK서버 절대 죽으면 안된다라는 변수가 생기죠. 그러니 단풍서버 귀환 타이밍이 중요해 집니다. 그러나 존심이 있어서 먼져 귀환타기에는 꺼림직하죠. 그래서 상대방을 날렸을때는 그 기뿜이 배가 됩니다. 특히 물약없어서 귀환 탈까 말까 하다가 상대방이 먼져귀환했다면요. 하지만 리니지 좋은서버 반대로 먼져 귀환탔을때는 울화통이 터집니다. 헌터서버 저놈도 분명히 hp가 얼마안남았을텐데.. 조금만 버텼으면 이겼을텐데 하는 마음이 한쪽 구석에서 싹트죠. 리니지 온누리서버 일방적으로 졌을때 아이템이나 자신의 레벨의 낮음을 생각하겠지요. 그래서 미친듯이 리니지 라라서버 레업품과 러쉬품이 일어나는 겁니다.

 

카드게임처럼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전혀 모르기때문에 코알라서버 내카드가 상대방을 이길수 있을까하는 하는 심리전이 생겨나게 되는것이지요. 상대방을 알수없기에 더좋은 카드를 구하려고 하는것이고요.

리니지류를 표방하고 나온 다른게임들중 이런면에서 리니지 형제서버 제대로 이해하고 게임을 만든곳 별로 못봤습니다.

단지 칼질하고 물약빨고 인챈트있으면 그게 팝리니지의 모든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것이겠죠.


그러나 단순 그것만 가지고는 재미가 없습니다. 팝리니지 토르서버 pvp는 여러가지 변수를 넣어놨죠.


첫째. 상대방에대해 전혀 모른다는겁니다. 리니지 고진감래서버 레벨이 몇인지 아템이 무엇인지 물약은 몇개나 가지고 있는지 알수있는건 클래스 뿐입니다.

둘째. 레벨이 낮아도 좋은아이템을 사용할수있는 시스템은 레벨이 낮은 케릭을 무시할수 없게 만듭니다.

셋째. 리니지 에픽서버 죽었을때의 패널티가 아주 높습니다. 아이템드랍(현재는 증발) 이건 소원서버 풀라우풀이 아니라면 절대로 죽는걸 두려워해야합니다.

넷째. 귀환주문서를 사용해 언제든지 도망갈수있습니다.


이 네가지가 리니지 킬러서버 pvp의 핵심사항입니다. 이 사항들때문에 pvp에서 유리한 사황을 만들기위한 두가지 방법이 생기게 되지요. 렙업과 아이템을 맞추는것이지요. 그래서 MVG서버 몹을 잡으러 갈 명분이 생기게 되는겁니다. 오피먹겠다고 오우거만 잡으러 다니시는분. 리니지 미드서버 토템노가다라 불리우는 오크잡으러다니시는분 투망하나 먹어보겠다고 용던에서 사시는분 열렙을 위해 잊섬에가시는분 리니지 판다서버 사냥하는대 나름대로의 이유를 세워서 사냥하게 되지요. 리니지 드레이크서버 게임내에서 하고푼 목적이 생기고 그로인해 유저스스로 그방법을 찾아 나서게 되는겁니다. 자신만의 리니지팝콘서버 퀘스트가 되지요. 렙업이던 아덴노가다건가네 자신 스스로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게 된다는겁니다.

 

거기다가 리니지는 단순합니다. 오직 마우스 클릭만 가지고 꼴통서버 모든것이 해결이 되지요. 그래서 마우스노가다라고 폄하하시는분이 계시지만 그렇다면 바둑은 리니지 장군서버 돌놓기게임밖에 안된다고 하시는것이랑 같지요.


쉽다는것은 무지 중요한것입니다. 어려운걸로 치면 리니지벤틀리서버 비행기시뮬레이션게임 펠콘이 최고일겁니다. (ㅡ,.ㅡ 전 메뉴얼보고 리니지 푸부서버 기절하는지 알았습니다. 사전한권두께이더군요. 거기다가 이륙하는데만 무지 오래걸렸고 착륙하는 방법은 끝까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냥 탈출 ㅡㅡ;;) 쉽다는건 무과금서버에서 누구나 접근하기 좋다는거고 그만큼 리니지 우리서버 여러사람들에게 어필할수있다는겁니다. 요즘 캐주얼게임들이 다들 쉽게 나오는건 그이유때문이죠.

리니지에 나이많으신분들이 많은것도 간단하다는것이 한목했지요

 

이게 현거래를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일까요 리니지카니발서버 다 재미를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이런 시스템이 만들어질때는 현거래조차 없었고 리니지 장수서버 이게 현거래를 조장하는 시스템이다 이런말도 없었지요.

리니지가 인기를끌게되고 사람이 많이 모이다보니 현거래도 활상화되었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리니지치킨서버 의 시스템자체가 현거래를 리니지발심서버 유도하고 있다면서 무슨 사회악취급을 하기 시작하더군요.


그러더니 리니지 바로서버 게임자체에 칼이 들어오게되고 기획에 의한것이 아닌 외압으로 인해 게임이 손질되었습니다.

당연히 전보다 재미없었졌지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예전의 리니지용구서버가 그립다고 하는것이고요.


저야 리니지차렷서버 지금은 와우를 즐기고 있습니다만 리니지 킹콩서버가 현거래의 원흉이고 그때문에 현거래가 생겨나다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아무리 시스템을 그렇게 만들어놓는다하더라도 리니지불가살서버 유저들이 안하면 그만입니다. ㅡㅡㅋ전 리니지 U서버 9검도 들어보고 투망도 차보았지만 현거래 한적은 없습니다. 단지 게임을 꾸준히 오래하니까 그렇게 되더군요.

 

wow도 아템비중 높습니다. 인던풀셋맞춘사람은 그냥 녹템으로 맞춘사람과 리니지소나기서버 상성을 무시하고 이기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또한 계급시스템때무에 PK이도 활성화 되었죠. 리니지 뉴트로서버 계급이 되어야 찰수있는 아이템도있고


현거래는 시스템때문에 생기는것이 아닙니다. 리니지라라서버 유저들이 돈주고라도 하고싶어하고 갔고 싶어하기에 생기는 겁니다. 오죽하면 고스톱의 캐쉬가 거래되겠습니까. 리니지 추억서버 시스템적으로 막으라는것은 불법복제를 못하게 시스템적으로 막으라고 하는것하고 똑같습니다. 둘다 유저의 의식이 개혁이 필요한것이지 시스템적으로 어찌할수 있는것이 아니라는겁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신고 차단 차단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같은 상품 리뷰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776957 VALENTINO GARAVANI
- 발렌티노 가라바니 울 블레이져
Made In Italy
Man L
만족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22-03-13 8
2777944 VALENTINO GARAVANI
- 발렌티노 가라바니 울 블레이져
Made In Italy
Man L
   답변 팝리니지 서버 모음 팝리니지 서버 모음 2022-04-23 7
2777971 VALENTINO GARAVANI
- 발렌티노 가라바니 울 블레이져
Made In Italy
Man L
      답변 답변 팝리니지 추천 서버 팝리니지 추천 서버 2022-04-25 16
2777828 VALENTINO GARAVANI
- 발렌티노 가라바니 울 블레이져
Made In Italy
Man L
   답변 팝리니지 팝리니지 2022-04-17 8
2777547 VALENTINO GARAVANI
- 발렌티노 가라바니 울 블레이져
Made In Italy
Man L
   답변 만족 빈티지노 2022-04-06 1